Soulmateub Instagram Photos and Videos

Loading...


soulmateub Soulmate UB @soulmateub mentions
Followers: 17,485
Following: 7,494
Total Comments: 0
Total Likes: 0

손님이 문 밖에서 아무리 문을 두드리고 초인종을 눌러도.. 집 안에 있는 집주인이 문을 안 열어주면 들어갈래야 들어갈 수가 없듯이,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모든 관계의 기초는 믿음이다. 믿음이란 ...
Media Removed
손님이 문 밖에서 아무리 문을 두드리고 초인종을 눌러도.. 집 안에 있는 집주인이 문을 안 열어주면 들어갈래야 들어갈 수가 없듯이,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모든 관계의 기초는 믿음이다. 믿음이란 건 마치 '문'과 같아서 두드리는 사람이 있다면 열어주는 사람이 있는 법이다. 그러니 서로가 통해야 하고, 서로가 노력해야한다. 내 마음의 문을 누군가 두드리면 열어줄 수 있는 용기. 상대의 마음의 문을 먼저 다가가 두드릴 수 있는 용기. 서로가 용기가 필요하다. 절대 강요한다고 해서 생기지도 않고, 어느 날 갑자기 뚝딱 생기는 것도 아니다. #내가얼마나만만해보였으면 ... 손님이 문 밖에서 아무리 문을 두드리고 초인종을 눌러도.. 집 안에 있는 집주인이 문을 안 열어주면 들어갈래야 들어갈 수가 없듯이,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모든 관계의 기초는 믿음이다.

믿음이란 건 마치 '문'과 같아서 두드리는 사람이 있다면 열어주는 사람이 있는 법이다. 그러니 서로가 통해야 하고, 서로가 노력해야한다.

내 마음의 문을 누군가 두드리면 열어줄 수 있는 용기.
상대의 마음의 문을 먼저 다가가 두드릴 수 있는 용기.

서로가 용기가 필요하다.
절대 강요한다고 해서 생기지도 않고,
어느 날 갑자기 뚝딱 생기는 것도 아니다.

#내가얼마나만만해보였으면 중에서..
Read more
Loading...
*이 글은 꼭 끝까지 다 읽으셨으면^^ . 벌써 3년 전의 일이다. 당시 한 인친님 인스타를 들렀다가 글을 읽는데 몸도 마음도 아프다는 내용의 글이 있어서 응원 댓글을 달려고 쭈르륵 밑으로 ...
Media Removed
*이 글은 꼭 끝까지 다 읽으셨으면^^ . 벌써 3년 전의 일이다. 당시 한 인친님 인스타를 들렀다가 글을 읽는데 몸도 마음도 아프다는 내용의 글이 있어서 응원 댓글을 달려고 쭈르륵 밑으로 내려가는데 좋아요 2000개에 수십개의 댓글 중에 어디가 아픈지, 괜찮냐고 물어보는 댓글은 하나도 없고, 죄다 예쁘다는 찬양 댓글과 맞팔하자는 홍보 댓글 밖에 없었다. 그걸 보는 나도 마음이 좀 그랬는데 본인은 오죽할까..하는 마음에 인사를 드렸는데 정확하게 집었다고 눈물을 흘렸다고 하며 고맙다고 하시더라. 예전에도 똑같은 경우가 있었다. 내 친구 사진을 ... *이 글은 꼭 끝까지 다 읽으셨으면^^
.
벌써 3년 전의 일이다.

당시 한 인친님 인스타를 들렀다가
글을 읽는데 몸도 마음도 아프다는 내용의 글이 있어서 응원 댓글을 달려고 쭈르륵 밑으로 내려가는데 좋아요 2000개에 수십개의 댓글 중에 어디가 아픈지, 괜찮냐고 물어보는 댓글은 하나도 없고, 죄다 예쁘다는 찬양 댓글과 맞팔하자는 홍보 댓글 밖에 없었다.

그걸 보는 나도 마음이 좀 그랬는데 본인은 오죽할까..하는 마음에 인사를 드렸는데 정확하게 집었다고 눈물을 흘렸다고 하며 고맙다고 하시더라.

예전에도 똑같은 경우가 있었다.
내 친구 사진을 보다가 얼굴을 보니까 얼굴에 멍이든거 같아서 댓글을 쓰려고
쭈루룩 내리는데 "예뻐요" "청순해요" "연예인 누구 닮았어요" 죄다 찬양댓글밖에없고.. 어디 아픈거 아니냐고 어디 다친거 아니냐고 묻는 사람이 남자고 여자고 단 한 사람도 없었다.

그걸 보니 마음이 아파서
친구에게 카톡을 보내봤다. "00야, 얼굴 어디에 박은거니? 얼굴에 멍들어있네" 섬세하게 그걸 캐치해서 말해줘서 고맙다며 다행히 알레르기가 올라와서 그렇단다.

그 순간,
올리비아핫세의 일화가 생각이 났다.
(모두가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과 풍만한
가슴을 봤지만 자신의 눈을 본 남편의 이야기) 다들 잘난 사람보면 그가 가진것을 부러워하고 예쁜 여자보면 얼굴과 몸매칭찬하기 바쁘지만 그가 요즘 어떤 상태이고 어떤 마음인지 힘든건 없는지.. 입술이 텃으면 요즘피곤한지 그런걸 물어보질 않는다. 근데 나는 늘 그것을 본다. 그 사람이 얼마나 예쁜지.. 솔직히 난 별로 그건 관심이 없다. 그런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니까 친구가 위와 같은 새해인사를 내게 보냈었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힘은 진심이고 그것이 통하기위해선 언제나 내가 먼저나아가는 용기가 필요하며 바라기만하고 눈만 높이지말고, 내가 받고 싶은 대우만큼 상대에게 해줘야하는게 먼저이다.

내 주위에 왜 이런 남자 이런 여자만 있는지
남탓하는 사람들은 스스로 자문 해보길바란다.

남자들, 그녀의 미소뒤에 감춰진 눈물을 보는가 그저 그녀의 예쁜 얼굴과 풍만한 가슴만 보이는가.

여자들, 그의 재력과 키, 배경 볼거 다 보면서 남들 앞에선 진심이 중요하다며 거짓말하질않나.

오래전부터 계속 느끼는 것이긴 한데..
때마침 얼마전에 한 남자분도 내게 물어보더라.

요즘은 남자나 여자할거없이
이기적이고 무개념인 사람들이 많아서
(특히, 2,30대 젊은층) 개념있는 여자를 만나기가 힘들던데 보통 남자들이 살면서 한번 만날까말까하는 남자들의 로망인 여자.
외모도 엄청 아름답고
타인을 배려할 줄 알고
자기 일에 최선을다하고 꿈이 있는
그리고 여자인걸 벼슬로 생각치않고
남자에게 의존적이지 않은 그런
천년기념물의 개념녀?들이
어떻게 된게 내 주위에는 참 많은거 같다고
그 이유를 밝히고자 한다.

내가 잘나서? 가진게 많아서?전혀 아니다.
그저 그들과 내가 사람을보는 관점이 다르다.

돌이켜보면.. 내가 과거에.. 외모를 바꾸니까 딱 비슷한 외모수준의 여자를 만나게되고, 생각을 바꾸니까 딱 그 의식수준에 맞는 여자를 만나게되더라.

나아가.. '여자'가 아니라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만나려하니까..그리고 사람을 소중하게여기고 사랑하게되니까
정말 말도안될 좋은 남녀들만이 내곁에 남더라.

미인을 대하는 법이 따로 존재한다는게
웃긴거고, 그래봤자 다 똑같은 사람이다.
사랑받고 싶고, 힘들면 위로받고 싶고,
진실한 사람에게 마음이 끌리는 건
똑같은 심장을 가진 사람인 이상 당연한 일이다.

이런 마음을 품기시작하고
이런 생각들을하며 깨달은 이후부터.
내게는 정말 말도안되는.. 앞서말한 천년기념물같은 사람만오더라.

아무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자. 가난한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는자.

그게 이유라고 말하고싶다.
다 똑같은 심장을 가진 사람들이다.

_ By SoulmateUB.

인생을 바꾸는 힘 '관점'
Read more
'나는 나'로 살기.
Media Removed
'나는 나'로 살기. '나는 나'로 살기.
종이 한 장 차이.
Media Removed
종이 한 장 차이. 종이 한 장 차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한결같음'
Media Removed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한결같음'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한결같음'
생각하는 거 하고는..
Media Removed
생각하는 거 하고는.. 생각하는 거 하고는..
Loading...
믿음, 소망, 사랑..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지만, 순서로는 믿음이 먼저이다. 서로간의 신뢰와 믿음이 없다면 그 관계는 무너지게 돼 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는 소망과 꿈은 이뤄지지도 않을 ...
Media Removed
믿음, 소망, 사랑..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지만, 순서로는 믿음이 먼저이다. 서로간의 신뢰와 믿음이 없다면 그 관계는 무너지게 돼 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는 소망과 꿈은 이뤄지지도 않을 뿐더러 불가능하다. 믿음이 정말 중요하다. 믿음, 소망, 사랑..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지만, 순서로는 믿음이 먼저이다. 서로간의 신뢰와 믿음이 없다면 그 관계는 무너지게 돼 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는 소망과 꿈은 이뤄지지도 않을 뿐더러 불가능하다. 믿음이 정말 중요하다.
삶에 지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참석하실 분들은 DM주세요<span class="emoji emoji1f493"></span>
Media Removed
삶에 지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참석하실 분들은 DM주세요 삶에 지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참석하실 분들은 DM주세요💓
Loading...
남의 말은 참고만 하고, 남의 눈치는 보지 말아요. 독불장군이 되란 말이 아니에요.. 내 삶의 결정권을 남에게 빼앗기진 말자는 말입니다.
Media Removed
남의 말은 참고만 하고, 남의 눈치는 보지 말아요. 독불장군이 되란 말이 아니에요.. 내 삶의 결정권을 남에게 빼앗기진 말자는 말입니다. 남의 말은 참고만 하고, 남의 눈치는 보지 말아요. 독불장군이 되란 말이 아니에요.. 내 삶의 결정권을 남에게 빼앗기진 말자는 말입니다.
똑같은 밥을 두 병에 담아 '말의 힘'을 한 달간 실험한 MBC 영상이 있습니다. 한 쪽에는 "아이 예쁘다~<span class="emoji emoji1f60d"></span>"라고 긍정적인 말과 칭찬을 해주고, 다른 쪽에는 "짜증나, 못생겼어<span class="emoji emoji1f624"></span>"라고 ...
Media Removed
똑같은 밥을 두 병에 담아 '말의 힘'을 한 달간 실험한 MBC 영상이 있습니다. 한 쪽에는 "아이 예쁘다~"라고 긍정적인 말과 칭찬을 해주고, 다른 쪽에는 "짜증나, 못생겼어"라고 부정적인 말과 비난을 했더니 칭찬을 해준 밥은 하얗고 예쁜 곰팡이가 피어나고, 비난을 했던 밥은 새까맣고 냄새나는 곰팡이가 피어납니다. 이런 실험은 꽃, 물에도 해봤지만 결과는 같았다고 해요^^ 어떤 말을 했느냐에 따라 꽃이 더 예쁘게 피고, 물에 향기가 나거나 반면에 꽃이 시들고, 물 분자 구조가 깨지거나 말이죠. 우리의 말은 'Power'가 있습니다. 하물며 밥풀떼기도 ... 똑같은 밥을 두 병에 담아 '말의 힘'을 한 달간 실험한 MBC 영상이 있습니다.

한 쪽에는 "아이 예쁘다~😍"라고 긍정적인 말과 칭찬을 해주고, 다른 쪽에는 "짜증나, 못생겼어😤"라고 부정적인 말과 비난을 했더니 칭찬을 해준 밥은 하얗고 예쁜 곰팡이가 피어나고, 비난을 했던 밥은 새까맣고 냄새나는 곰팡이가 피어납니다. 이런 실험은 꽃, 물에도 해봤지만 결과는 같았다고 해요^^ 어떤 말을 했느냐에 따라 꽃이 더 예쁘게 피고, 물에 향기가 나거나 반면에 꽃이 시들고, 물 분자 구조가 깨지거나 말이죠.

우리의 말은 'Power'가 있습니다.

하물며 밥풀떼기도 그런데.. 이왕이면 긍정적인 말을 상대방에게 해주세요. 그리고 사실, 가장 먼저 이 말을 매일 해줘야 할 사람은 '거울' 앞에 가면 만날 수 있어요^^ 거울 안에 있는 그 사람에게 칭찬을 해주면 처음에는 그 사람 표정이 많이 어색해할거에요. 하지만, 몇일 지나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해보이는 미소를 짓게 될거에요^^ 예쁜 말 하는 사람이 좋다죠? 그 거울 안에 있는 사람도 여러분에게 그 말을 듣고 싶어할 거에요.

꼭 얘기해주세요,
잘한다, 수고많다, 예쁘다, 너 멋지다..라고.
.
* 따뜻한 말 해주고 싶은 사람,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지만 지금 바로 생각나는 그 사람이 있다면 꼭 얘기해주세요💓
Read more
당신의 9월은 행운으로 가득하길^^ .
Media Removed
당신의 9월은 행운으로 가득하길^^ . 당신의 9월은 행운으로 가득하길^^
.
가만보면.. 늘 버리는 사람이 계속 버리고, 치우는 사람은 계속 치우기 바쁜 듯.
Media Removed
가만보면.. 늘 버리는 사람이 계속 버리고, 치우는 사람은 계속 치우기 바쁜 듯. 가만보면.. 늘 버리는 사람이 계속 버리고, 치우는 사람은 계속 치우기 바쁜 듯.
Loading...
내가 왜 감정 쓰레기통이 되야하나.
Media Removed
내가 왜 감정 쓰레기통이 되야하나. 내가 왜 감정 쓰레기통이 되야하나.
사연 없는 사람, 상처 없는 사람이 없다.
Media Removed
사연 없는 사람, 상처 없는 사람이 없다. 사연 없는 사람, 상처 없는 사람이 없다.
당신의 9월은 행운으로 가득하길^^ .
Media Removed
당신의 9월은 행운으로 가득하길^^ . 당신의 9월은 행운으로 가득하길^^
.
Loading...
혹시 이런 생각하고 있진 않나요..?
Media Removed
혹시 이런 생각하고 있진 않나요..? 혹시 이런 생각하고 있진 않나요..?
오늘 힘들었다고 내일도 힘들란 법도 없어요.. 내일 일어날 일을 미리 사서 스트레싀 받지 말아요. 오늘은 오늘 일만 생각해요. 잘 살았어요 오늘도..^^
Media Removed
오늘 힘들었다고 내일도 힘들란 법도 없어요.. 내일 일어날 일을 미리 사서 스트레싀 받지 말아요. 오늘은 오늘 일만 생각해요. 잘 살았어요 오늘도..^^ 오늘 힘들었다고 내일도 힘들란 법도 없어요.. 내일 일어날 일을 미리 사서 스트레싀 받지 말아요. 오늘은 오늘 일만 생각해요. 잘 살았어요 오늘도..^^
딜레마.
Media Removed
딜레마. 딜레마.
Loading...
삶에 위로가 필요하고, 지친신 분들은 오셔서 힐링하고 가세요^^
Media Removed
삶에 위로가 필요하고, 지친신 분들은 오셔서 힐링하고 가세요^^ 삶에 위로가 필요하고, 지친신 분들은 오셔서 힐링하고 가세요^^
크리스찬이신 독자분들은 @soulmate_u_b <span class="emoji emoji1f448"></span>이 계정 팔로우해서 소식 받으세요<span class="emoji emoji1f493"></span> 주변에 교회다니는 지인들 있으면 많이 공유해주세요^^
Media Removed
크리스찬이신 독자분들은 @soulmate_u_b 이 계정 팔로우해서 소식 받으세요 주변에 교회다니는 지인들 있으면 많이 공유해주세요^^ 크리스찬이신 독자분들은 @soulmate_u_b 👈이 계정 팔로우해서 소식 받으세요💓 주변에 교회다니는 지인들 있으면 많이 공유해주세요^^
오늘을 살아요^^ 대신, 어제와는 조금 더 다른 오늘을.. 어제보단 조금 더 나은 오늘을.
Media Removed
오늘을 살아요^^ 대신, 어제와는 조금 더 다른 오늘을.. 어제보단 조금 더 나은 오늘을. 오늘을 살아요^^ 대신, 어제와는 조금 더 다른 오늘을.. 어제보단 조금 더 나은 오늘을.
사람이 문제다.
Media Removed
사람이 문제다. 사람이 문제다.
눈치 보지말고, 당당하게 살기.
Media Removed
눈치 보지말고, 당당하게 살기. 눈치 보지말고, 당당하게 살기.
답장.. 이게 뭐라고 사람 마음을 들었다 놨다하나.
Media Removed
답장.. 이게 뭐라고 사람 마음을 들었다 놨다하나. 답장.. 이게 뭐라고 사람 마음을 들었다 놨다하나.
남이랑 비교하지 말아요.. 나의 유일한 비교대상은 오직 '어제의 나'밖에 없으니까.
Media Removed
남이랑 비교하지 말아요.. 나의 유일한 비교대상은 오직 '어제의 나'밖에 없으니까. 남이랑 비교하지 말아요.. 나의 유일한 비교대상은 오직 '어제의 나'밖에 없으니까.
. 오늘도 기적 속에 사는 나, 오늘도 사랑 받고 주는 나, 오늘도 희망을 외치는 나^^
Media Removed
. 오늘도 기적 속에 사는 나, 오늘도 사랑 받고 주는 나, 오늘도 희망을 외치는 나^^ .
오늘도
기적 속에 사는 나,
오늘도
사랑 받고 주는 나,
오늘도
희망을 외치는 나^^
누구 잘못일까요?
Media Removed
누구 잘못일까요? 누구 잘못일까요?
몇일 전 어머니 생신 때 저의 많은 멘티 학생들이 수십통의 축하 문자와 기프티콘이 날라왔습니다. 그 친구들 모두 고등학생이거나 알바하는 대학생인데도 자기 일인 마냥 축하해줘서 큰 감동을 ...
Media Removed
몇일 전 어머니 생신 때 저의 많은 멘티 학생들이 수십통의 축하 문자와 기프티콘이 날라왔습니다. 그 친구들 모두 고등학생이거나 알바하는 대학생인데도 자기 일인 마냥 축하해줘서 큰 감동을 받았죠. 반면에 어머니는 형제자매가 8남매나 되는데 형제자매들로 부터는 케익 하나도 받지 못한 모습을 보고 이런 저런 생각이 들더군요. 다른 사람은 몰라도 늘 문제아 외사촌 동생들 때문에 학교 선생님이 호출하면 저희 어머니가 대신 가서 문제를 수습해야했습니다. 늘 저희 어머니에게 지나칠 정도로 의존하는 외삼촌. 자기들의 삶에 문제만 터지면 바쁜 시간에도 시도때도 없이 ... 몇일 전 어머니 생신 때 저의 많은 멘티 학생들이 수십통의 축하 문자와 기프티콘이 날라왔습니다.

그 친구들 모두 고등학생이거나 알바하는 대학생인데도 자기 일인 마냥 축하해줘서 큰 감동을 받았죠. 반면에 어머니는 형제자매가 8남매나 되는데 형제자매들로 부터는 케익 하나도 받지 못한 모습을 보고 이런 저런 생각이 들더군요.

다른 사람은 몰라도 늘 문제아 외사촌 동생들 때문에 학교 선생님이 호출하면 저희 어머니가 대신 가서 문제를 수습해야했습니다.

늘 저희 어머니에게 지나칠 정도로 의존하는 외삼촌. 자기들의 삶에 문제만 터지면 바쁜 시간에도 시도때도 없이 전화가 오더군요. 그래놓고 집안에 좋은 일 생기면 나몰라라 자기들끼리 즐기다가 어머니 생일 때 케익 이모티콘 딸랑 하나 보내는 모습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받을 줄만 알고, 줄 줄은 전혀 모르는 인색함.. 이런 심보 제일 싫습니다.
Read more
생각나는 대로 다 말하진 말길..
Media Removed
생각나는 대로 다 말하진 말길.. 생각나는 대로 다 말하진 말길..
결국 남을 사람만 남는단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지..
Media Removed
결국 남을 사람만 남는단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지.. 결국 남을 사람만 남는단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지..
힘들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사람과 힘들 때만 생각나는 사람의 차이.
Media Removed
힘들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사람과 힘들 때만 생각나는 사람의 차이. 힘들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사람과 힘들 때만 생각나는 사람의 차이.
살면서 가장 무시당하는 사람도, 응원해줘야 할 사람도 바로 자기 자신.
Media Removed
살면서 가장 무시당하는 사람도, 응원해줘야 할 사람도 바로 자기 자신. 살면서 가장 무시당하는 사람도,
응원해줘야 할 사람도 바로 자기 자신.
인생은 속도보단 방향이고, 방향보단 '균형'인 것 같다. 뭐든 치우치면 안 되더라. 목숨걸고 달려야할 때는 옆에서 뭐라고 하든 묵묵히 앞만 보고 달릴 줄 아는 뚝심이 필요할 때도 있고, 계속 달리다보면 ...
Media Removed
인생은 속도보단 방향이고, 방향보단 '균형'인 것 같다. 뭐든 치우치면 안 되더라. 목숨걸고 달려야할 때는 옆에서 뭐라고 하든 묵묵히 앞만 보고 달릴 줄 아는 뚝심이 필요할 때도 있고, 계속 달리다보면 어느 순간 휴식이 필요한 순간이 오기 마련.. 그럴 땐 잠시 쉼을 가질 여유도 가질 줄 알며.. 가야 할 때와 멈춰야 할 때를 알고 조절하는 지혜와 융통성이 필요하더라. 균형은 다른 말로 '조절'이다. 제 아무리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고 성능이 좋은 차라도 방향을 잘못 틀면 시간과 연료를 허비할 뿐이지만 '브레이크'가 없으면 생명을 잃는다. 제 아무리 올바른 방향으로 가더라도 ... 인생은 속도보단 방향이고, 방향보단 '균형'인 것 같다. 뭐든 치우치면 안 되더라. 목숨걸고 달려야할 때는 옆에서 뭐라고 하든 묵묵히 앞만 보고 달릴 줄 아는 뚝심이 필요할 때도 있고, 계속 달리다보면 어느 순간 휴식이 필요한 순간이 오기 마련.. 그럴 땐 잠시 쉼을 가질 여유도 가질 줄 알며.. 가야 할 때와 멈춰야 할 때를 알고 조절하는 지혜와 융통성이 필요하더라. 균형은 다른 말로 '조절'이다.

제 아무리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고 성능이 좋은 차라도 방향을 잘못 틀면 시간과 연료를 허비할 뿐이지만 '브레이크'가 없으면 생명을 잃는다.

제 아무리 올바른 방향으로 가더라도 차가 퍼지고, 연료가 바닥나면 아무 소용이 없지 않은가.

가장 중요한 건 속도도 방향도 아닌.. 멈춰야 할 때 멈출 수 있고,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브레이크'더라.

열정은 뜨거움이 아니라
한결같음이고, 지치지 않는 것이니까.

우리에겐 자신을 조절할 브레이크가 꼭 필요하다.
Read more
. 보고 싶다고 다 보고 가고 싶다고 다 가고 하고 싶다고 다 하면 비전은 결국 개꿈이 된다. 해야할 일이 점점 많아지고 맡기려 하는 일이 많아지고 나를 부르는 곳이 많아지면 결국에 ...
Media Removed
. 보고 싶다고 다 보고 가고 싶다고 다 가고 하고 싶다고 다 하면 비전은 결국 개꿈이 된다. 해야할 일이 점점 많아지고 맡기려 하는 일이 많아지고 나를 부르는 곳이 많아지면 결국에 내가 지치게 된다. 그런데 지치면 내 손해이고 전적으로 내 잘못이더라. 그래서 요즘 갈 수록 '더하기'보단, '빼기'의 중요성을 더 배우게 된다. 우리에겐 거절할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하다. 내 삶을 남의 요청으로 부터 지킬 줄 아는 '지혜로운 이기심'이 필요하다. 줏대 없이 항상 끌려 다니다 내 삶을 놓치고 남 좋은 일만 시키는 어리석은 '예스맨' 보단, ... .
보고 싶다고 다 보고
가고 싶다고 다 가고
하고 싶다고 다 하면
비전은 결국 개꿈이 된다.

해야할 일이 점점 많아지고
맡기려 하는 일이 많아지고
나를 부르는 곳이 많아지면
결국에 내가 지치게 된다.
그런데 지치면 내 손해이고
전적으로 내 잘못이더라.

그래서 요즘 갈 수록 '더하기'보단,
'빼기'의 중요성을 더 배우게 된다.

우리에겐 거절할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하다.
내 삶을 남의 요청으로 부터 지킬 줄 아는
'지혜로운 이기심'이 필요하다.

줏대 없이 항상 끌려 다니다 내 삶을 놓치고 남 좋은 일만 시키는 어리석은 '예스맨' 보단, 내 삶 속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들을 하기 위해서 거절할 줄도 알고 내가 차고 넘쳐서 남에게도 줄 줄아는 '노맨'이 되자.
Read more
당신에겐 브레이크가 있나요? . 옛부터 많은 성현들의 책이나 고전을 보면 상대가 '듣고 싶은 말만 해주는 사람'은 우리가 살면서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이고 '위험한 사람'이라고 표현합니다. 반면, ...
Media Removed
당신에겐 브레이크가 있나요? . 옛부터 많은 성현들의 책이나 고전을 보면 상대가 '듣고 싶은 말만 해주는 사람'은 우리가 살면서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이고 '위험한 사람'이라고 표현합니다. 반면, 나에게 꼭 필요한 말을 해주는 사람은 나를 진정으로 사랑하거나 아끼는 사람일 수 있다고 하지요. 이 것은 매사에 부정적이어서 상대방의 단점과 흠집을 잡는 사람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부모님의 잔소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부모님이 나에게 잔소리하지.. 남이 나한테 잔소리하진 않거든요. 저는 그 잔소리를 '내가 듣기 싫은 말' '성가신 말'이 아니라 하나의 ... 당신에겐 브레이크가 있나요?
.
옛부터 많은 성현들의 책이나 고전을 보면 상대가 '듣고 싶은 말만 해주는 사람'은 우리가 살면서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이고 '위험한 사람'이라고 표현합니다.

반면, 나에게 꼭 필요한 말을 해주는 사람은 나를 진정으로 사랑하거나 아끼는 사람일 수 있다고 하지요.
이 것은 매사에 부정적이어서 상대방의 단점과 흠집을 잡는 사람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부모님의 잔소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부모님이 나에게 잔소리하지.. 남이 나한테 잔소리하진 않거든요. 저는 그 잔소리를 '내가 듣기 싫은 말' '성가신 말'이 아니라 하나의 '브레이크'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물건을 살 때,
내가 사고싶은 물건을 볼때, 물건을 파는 사람들은 제품의 성능이나 좋은점.. 내가 그 물건을 사야하는 이유를 달콤하고 논리적으로 얘기하며 내가 원하는 말을 해줍니다. 말의 내용만 보면 나를 위해 그 물건을 파는 것 같지만 사실은 자기 이득을 위해 내가 듣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죠.
하지만,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지금 당장 꼭 필요한거야?"라고 나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에 브레이크를 걸어줍니다.

내가 살이 찌고 뚱뚱하다면,
내가 듣고싶은 말을 해주는 사람들은 "안빼도 돼~ 너 자체로 예뻐"라고 말의 내용은 그럴듯하고 듣기에는 좋아도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나의 '건강'을 위해 지금 당장 듣기 불편하더라도 "살빼, 늦은 시간에 먹지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나를 위한 브레이크 인 것이죠.

우리가 살면서 정말로 들어야 할 말은 어쩌면 내가 듣고 싶은 말과 정반대일 수 있습니다. 마치 역풍을 맞으며 날으는 '연'처럼.. 내가 사랑받고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 그가 나를 사랑하는지 아닌지를 가늠할 수 있는 하나의 척도는 그 사람이 나에게 '브레이크를 거는지 아닌지'인 것 같아요.

사랑하니까 나를 높여주고 세워주고 인정해주는 말도 필요하지만.. 마찬가지로 그 사람이 나를 너무 사랑하니까 나에게 '브레이크'를 걸어주는 말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소중하게 여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차에서 가장 중요한 건 '빠른 속도'보다도 사실 '브레이크'이거든요. 속도는 성능이지만, 브레이크는 생명에 연결되어있죠. 여러분 인생에 브레이크를 미워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어쩌면 여러분을 살려주고, 여러분이 사랑받고 있단 증거일 수 있으니까요.

By SoulmateUB.
Read more
사람이 역시 거져주면 소중함을 모른다. 내가 가장 힘들었던 순간에, 그 모습 그대로 소중히 여겨줬던 사람에 대한 감사함을 잊어선 안 된다. 감사함을 잊어버리는 순간, 그 사람은 뭘하든 소중한 ...
Media Removed
사람이 역시 거져주면 소중함을 모른다. 내가 가장 힘들었던 순간에, 그 모습 그대로 소중히 여겨줬던 사람에 대한 감사함을 잊어선 안 된다. 감사함을 잊어버리는 순간, 그 사람은 뭘하든 소중한 걸 잃게 되어있고, 자기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에게 상처주는 사람이 되고 만다. 사람이 사람으로 살면서 지녀야 할 중요한 능력 중 하나는 '감사를 잊어버리지 않는 능력'이다. 사람이 역시 거져주면 소중함을 모른다. 내가 가장 힘들었던 순간에, 그 모습 그대로 소중히 여겨줬던 사람에 대한 감사함을 잊어선 안 된다. 감사함을 잊어버리는 순간, 그 사람은 뭘하든 소중한 걸 잃게 되어있고, 자기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에게 상처주는 사람이 되고 만다. 사람이 사람으로 살면서 지녀야 할 중요한 능력 중 하나는 '감사를 잊어버리지 않는 능력'이다.
애매한 NO보다는 오히려 확실한 Yes가 배려이다. 매사에 휘둘리고 주관이 없는 Yes맨보다는, 주관이 뚜렷하고 지혜로운 No맨이 되자.
Media Removed
애매한 NO보다는 오히려 확실한 Yes가 배려이다. 매사에 휘둘리고 주관이 없는 Yes맨보다는, 주관이 뚜렷하고 지혜로운 No맨이 되자. 애매한 NO보다는 오히려 확실한 Yes가 배려이다. 매사에 휘둘리고 주관이 없는 Yes맨보다는, 주관이 뚜렷하고 지혜로운 No맨이 되자.
한 집안의 가장이 자기 몸이 힘들다고 일을 당장 그만 둘 수가 없듯이.. 해야만 하는 입장에 놓일 때, 그 무게감이 때론 버겁게 느껴지는 때가 있다. 어른이 될 수록 더 깨닫게 된다.
Media Removed
한 집안의 가장이 자기 몸이 힘들다고 일을 당장 그만 둘 수가 없듯이.. 해야만 하는 입장에 놓일 때, 그 무게감이 때론 버겁게 느껴지는 때가 있다. 어른이 될 수록 더 깨닫게 된다. 한 집안의 가장이 자기 몸이 힘들다고 일을 당장 그만 둘 수가 없듯이.. 해야만 하는 입장에 놓일 때, 그 무게감이 때론 버겁게 느껴지는 때가 있다. 어른이 될 수록 더 깨닫게 된다.
. 외모보고 좋아해서 콩깍지 씌여 운명이니 혹은 사랑이라고 착각해서 불같이 뜨겁게 잘해주고 좋아해주다가 그게 적응이 되어 편안해지기 시작하고, 그래.. 여기까지는 그렇다 치자. 헌데, ...
Media Removed
. 외모보고 좋아해서 콩깍지 씌여 운명이니 혹은 사랑이라고 착각해서 불같이 뜨겁게 잘해주고 좋아해주다가 그게 적응이 되어 편안해지기 시작하고, 그래.. 여기까지는 그렇다 치자. 헌데, 더 시간지나 이제 내꺼됬다 싶으니까 사람이란게 안심을 하게 된다. 없으면 허전하고, 있으면 다른 걸 끼고싶은 '악세사리'가 된다. 분명, 편안함과 소홀함은 엄연히 다르다. 그 둘의 차이는 '안심'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 안심하는 순간, 안주하는 순간. 그 관계는 이미 내리막길로 들어선것이다. 안심하는 순간, 슬슬 최초의 콩깍지가 ... .
외모보고 좋아해서 콩깍지 씌여
운명이니 혹은 사랑이라고 착각해서
불같이 뜨겁게 잘해주고 좋아해주다가
그게 적응이 되어 편안해지기 시작하고,
그래.. 여기까지는 그렇다 치자.

헌데,
더 시간지나 이제 내꺼됬다 싶으니까
사람이란게 안심을 하게 된다.
없으면 허전하고, 있으면 다른 걸
끼고싶은 '악세사리'가 된다.

분명, 편안함과 소홀함은 엄연히 다르다.
그 둘의 차이는 '안심'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

안심하는 순간, 안주하는 순간.
그 관계는 이미 내리막길로 들어선것이다.

안심하는 순간,
슬슬 최초의 콩깍지가 벗겨지며
그의, 그녀의 단점이 보이기 시작한다.

시간이 더 지나자
단점을 보는 눈이 장점을 앞지른다.

정말 아무것도 아닌 일로 싸우기 시작하고,
서로를 저주하고 죽이는 말을 한다.
그리고 결국 그 관계는 깨진다.

그 관계의 결말은 이미 예정되어있었다.

시작이 그 만큼 중요하다.
외모, 첫인상은 3초안에 결정되며
서로 호감을 느끼는데
중요한 척도가 되는건 분명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외모가 사랑의 기준이 될 순 없다.

그 호감과 호기심으로 한번 건드렸다가
상처받고, 죽어간 사람이 너무 많다.
외모에 반하지마라. 껍데기에 속지마라.

정말로 안타까운건.
이미 상처 받아보고, 상처 줘봤으면서
여전히 외모에 속고, 전혀 변한게 없다는 것.

#내가얼마나만만해보였으면
#전대진작가 #SoulmateUB #전대진
Read more
무수히 많은 변명과 핑계, 포장하려는 노력 보단, 진심을 담은 한 마디가 훨씬 위력이 있다.
Media Removed
무수히 많은 변명과 핑계, 포장하려는 노력 보단, 진심을 담은 한 마디가 훨씬 위력이 있다. 무수히 많은 변명과 핑계, 포장하려는 노력 보단, 진심을 담은 한 마디가 훨씬 위력이 있다.
사실, 아무 것도 아닌 게 없지..
Media Removed
사실, 아무 것도 아닌 게 없지.. 사실, 아무 것도 아닌 게 없지..
청년들을 위한 시원한 토크콘서트. 500석이 순식간에 꽉찼고 울등도, 대전에서도 (서울까지)왔다고 하네요.. 시작하기 10분전까지도 화장실 변기에 기대 무릎 꿇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
Media Removed
청년들을 위한 시원한 토크콘서트. 500석이 순식간에 꽉찼고 울등도, 대전에서도 (서울까지)왔다고 하네요.. 시작하기 10분전까지도 화장실 변기에 기대 무릎 꿇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기도하고, 이 더운 날 참석하신 분들을 떠올리며 축복하고, 강연 내내 저도 그리고 참석하신 많은 분들도 함께 감동의 눈물을 흘리고, 울고 웃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담당자분의 말에 의하면 극동방송역사상 이토록 다양한 연령층, 다음세대들이 대거 참석한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마치고 나서도 극동 가족 분들의 섬김으로 감동받고, 앞으로도 귀한 사역에 동역하길 소원합니다 청년들을 위한 시원한 토크콘서트.

500석이 순식간에 꽉찼고 울등도, 대전에서도 (서울까지)왔다고 하네요.. 시작하기 10분전까지도 화장실 변기에 기대 무릎 꿇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기도하고, 이 더운 날 참석하신 분들을 떠올리며 축복하고, 강연 내내 저도 그리고 참석하신 많은 분들도 함께 감동의 눈물을 흘리고, 울고 웃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담당자분의 말에 의하면 극동방송역사상 이토록 다양한 연령층, 다음세대들이 대거 참석한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마치고 나서도 극동 가족 분들의 섬김으로 감동받고, 앞으로도 귀한 사역에 동역하길 소원합니다❤
이제 잘 될 일만 남았어요^^
Media Removed
이제 잘 될 일만 남았어요^^ 이제 잘 될 일만 남았어요^^
2018년 한 해도 어느 덧 1/3 남은 8월.. 남은 시간은 더 행복하길 바래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이 글을 보여주고, 나눠주세요<span class="emoji emoji2764"></span> 나누는 만큼 자신에게는 배가되어 돌아올 겁니다^^
Media Removed
2018년 한 해도 어느 덧 1/3 남은 8월.. 남은 시간은 더 행복하길 바래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이 글을 보여주고, 나눠주세요 나누는 만큼 자신에게는 배가되어 돌아올 겁니다^^ 2018년 한 해도 어느 덧 1/3 남은 8월.. 남은 시간은 더 행복하길 바래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이 글을 보여주고, 나눠주세요❤ 나누는 만큼 자신에게는 배가되어 돌아올 겁니다^^
당신, 소중함의 이유.. 손가락 끝의 지문처럼 당신이란 유일한 가치.
Media Removed
당신, 소중함의 이유.. 손가락 끝의 지문처럼 당신이란 유일한 가치. 당신, 소중함의 이유.. 손가락 끝의 지문처럼 당신이란 유일한 가치.
당신은 몇번인가요..?
Media Removed
당신은 몇번인가요..? 당신은 몇번인가요..?
나도 좀 쉬고싶다..
Media Removed
나도 좀 쉬고싶다.. 나도 좀 쉬고싶다..
8월7일에 극동방송 주최로 토크콘서트가 있습니다^^ 시간되시는 분들은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8월7일에 극동방송 주최로 토크콘서트가 있습니다^^ 시간되시는 분들은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 한 해도 어느 덧 1/3 남은 8월.. 남은 시간은 더 행복하길 바래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이 글을 보여주고, 나눠주세요<span class="emoji emoji2764"></span> 나누는 만큼 자신에게는 배가되어 돌아올 겁니다^^
Media Removed
2018년 한 해도 어느 덧 1/3 남은 8월.. 남은 시간은 더 행복하길 바래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이 글을 보여주고, 나눠주세요 나누는 만큼 자신에게는 배가되어 돌아올 겁니다^^ 2018년 한 해도 어느 덧 1/3 남은 8월.. 남은 시간은 더 행복하길 바래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이 글을 보여주고, 나눠주세요❤ 나누는 만큼 자신에게는 배가되어 돌아올 겁니다^^
100+1=100 100-1=99 (X) <span class="emoji emoji1f449"></span> 100-1=0 (O) . 100번 잘하다 한 번 더 잘하면 그건 당연한거고, 100번 잘하다 한 번 못하면 여태까지 잘한 거 다 무효. 아.. ...
Media Removed
100+1=100 100-1=99 (X) 100-1=0 (O) . 100번 잘하다 한 번 더 잘하면 그건 당연한거고, 100번 잘하다 한 번 못하면 여태까지 잘한 거 다 무효. 아.. 이런 거지같은 경우를 봤나. #내가얼마나만만해보였으면 중에서.. 100+1=100
100-1=99 (X) 👉 100-1=0 (O)
.
100번 잘하다 한 번 더 잘하면 그건 당연한거고,
100번 잘하다 한 번 못하면 여태까지 잘한 거 다 무효.
아.. 이런 거지같은 경우를 봤나.

#내가얼마나만만해보였으면 중에서..

Loading...